IMF 총재 "가상화폐 논의 시작해야…거대 혼란 닥칠 것"


                                    

[편집자주]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 AFP=뉴스1

세계 중앙은행들과 규제 기관들이 가상화폐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해야할 때가 됐다고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강조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12일(현지시간)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가상화폐와 관련해 거대한 혼란을 보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글로벌 금융 기관들의 가상화폐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위험 부담이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은 '사기' 라던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최고경영자(CEO)의 말에 동의하냐는 질문에 라가르드 총재는 가상화폐 같은 기술의 광범위 한 의미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대답했다. 그는 "우리는 가상화폐를 단순히 투기나 사기로만 분류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가상화폐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라가르드 총재는 IMF가 자체 가상화폐를 만들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그는 IMF의 특별인출권(SDR)을 언급하며, "특별인출권이 가상화폐 기술을 이용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가르드는 이날 "IMF가 앞으로 핀테크 사업 규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가상화폐 거래는 국경을 초월해 일어나고 있다"며 "따라서 그 규제 과정에 IMF가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minssun@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