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조영욱, 정우영 등 AFC U-19 챔피언십 예선 명단 확정


                                    

[편집자주]

발렌시아에서 활약하는 이강인(사진)을 포함한 ‘AFC U-19 챔피언십’ 예선 명단이 확정됐다. © News1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축구대표팀이 '2018 AFC U-19 챔피언십 예선'에 참가할 23명 명단을 확정하고 12일부터 창원축구센터에서 최종 소집훈련에 돌입한다.

한국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동티모르, 브루나이와 함께 '2018 AFC U-19 챔피언십 예선' F조에 속해 오는 31일부터 조별리그를 펼친다. 경기는 파주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예선 각조 1위 및 2위팀 중 상위 5팀이 내년 10월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AFC U-19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다.

정정용 감독은 전세진(수원매탄고), 오세훈(울산현대고), 이강인(발렌시아), 정우영(인천대건고, 바이에른 뮌헨 입단 예정), 최민수(함부르크) 등 국내파와 해외파를 총동원해 예선에 나선다. U-20 대표팀 출신 조영욱(고려대)과 김정민(광주금호고)도 가세했다.

정정용 감독은 "객관적인 전력은 우리가 앞선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만큼 상대팀들은 더 높은 집중력으로 수비적인 전술을 구사해올 것이다. 맞춤형 훈련과 전술로 이번 예선에서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잡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정 감독은 "이번 예선은 내년 아시아 본선, 나아가 2019년 U-20 월드컵까지 연결되는 과정의 첫걸음이다. 장기적인 로드맵에 따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U-18 대표팀은 20일 K리그 팀과 연습경기를 치른후 21일 파주NFC로 이동해 막바지 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인과 독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과 최민수는 각각 17일과 19일 귀국해 대표팀에 합류한다.

◇ AFC U-19 챔피언십 예선 최종 소집 명단

△ GK(3명) : 이광연(김포통진고), 민성준(인천대건고), 최민수(함부르크/독일)
△ DF(8명) : 이재익(서울보인고), 최희원(전주영생고), 조진우(인천남고), 김현우(울산현대고), 이규혁(용인신갈고), 신재욱(대전유성생명과학고), 황태현(중앙대), 김태환(수원매탄고)
△ MF(10명) : 김정민(광주금호고),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이강인(발렌시아/스페인), 전세진(매탄고), 정우영(인천대건고), 고재현(대구대륜고), 엄원상(아주대), 임재혁(용인신갈고), 조영욱(고려대), 이상준(부산개성고)
△ FW(2명) : 오세훈(울산현대고), 김찬(포항제철고)

lastuncl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