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구비어’ 창업, 수제맥주 부럽지 않네


                                    

[편집자주]

© News1
고용불안이 심화되고 은퇴연령이 낮아지면서 창업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의 경우, 실패 위험이 크지 않은데다 운영의 부담도 적어 도전해보려는 이들이 많다.

‘우리동네 편한 맥주집’을 지향하는 ‘용구비어’는 초기 투자비용의 부담이 크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랜차이즈다.

특히 언제, 어느 때, 누구와 찾아도 어색하지 않을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안주 메뉴는 가볍게 기분전환을 하기에 더 없이 좋다. 무엇보다 요즘 대세라는 혼술족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매력을 갖추고 있다.

제대로 된 기본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맥주를 선보이고 있는 점 역시 ‘용구비어’의 경쟁력이다. 깨끗하게 관리된 맥주로 깊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본사의 창업지원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창업 준비부터 오픈,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집중적으로 도와주는 One-stop 서비스와 재고관리의 편리성과 신선함 유지를 위한 주3회 배송시스템,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는 손쉬운 운영 매뉴얼, 작은 공간임에도 효율적인 동선 배치와 다양한 안주 및 주류 음료,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점 등이 돋보인다.

이밖에 최대 5000만원 대출지원 시스템을 비롯해, 본사가 1년 6개월간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에 선정되면서, 가맹점은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로 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용구비어’ 조허정 회장은 “최근 1인가구, 혼술, 나홀로족 등이 크게 증가하면서 부담없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외식프랜차이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동네 편한 맥주집을 콘셉트로 한 용구비어는 이같은 추세에 잘맞는 트렌디한 맥주전문점인데다 수제맥주 못지않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어 소비자는 물론 창업자들에게도 워너비 브랜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