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보건의료 기업 3곳과 683억 규모 투자협약


                                    

[편집자주]

설문식 충북도 정무부지사와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이 26일 충북도청 정무부지사실에서 큐라티스, 오토텔릭코리아, 액츠비전 관계자들과 투자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북도.© News1


충북도는 26일 큐라티스, 오토텔릭코리아, 액츠비전 등 보건의료 선도 벤처기업 3곳과 68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이날 투자협약을 맺은 ㈜큐라티스는 감염병 연구분야의 세계적 비영리기관인 미국 IDRI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성인용 결핵 예방 백신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다.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결핵 백신 제조를 위한 GMP 공장, 본사 및 연구소를 설립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오토텔릭코리아는 치료적약물농도검사(TDM) 기기 등 여러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의 유망한 개량신약으로 미국에 진출시키고, 독자적으로 시장성이 큰 당뇨·고혈압 복합제도 연구개발하고 있다.

㈜액츠비전은 국내 일회용 내시경 분야의 선도적 기업으로 관련 특허를 12개 보유 중이다.

특히 인체 삽입이 용이한 광섬유 기술 기반의 내시경 분야 특허권 등 독보적 기술을 갖고 있다.

충북도 고근석 바이오정책과장은 ”이번에 투자협약을 맺은 3개 회사가 오송에 입주하면 오송첨복단지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가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ongks8585@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