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늘 첫 반부패정책협의회 회의 주재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2017.9.25/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첫 반부패정책협의회(이하 반부패협의회) 회의를 주재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리는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부처별 반부패대책을 보고받고, 협의회의 운영 방향과 반부패 정책 추진방향 등을 토론하는 데 이어 협의회 상설화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문 대통령의 반부패협의회 설치 지시에 따라 처음으로 열리는 것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수석비서관·보좌관회의에서 부정부패 및 방산비리 척결은 새 정부가 반드시 이뤄내야 할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면서 과거 참여정부에서 설치·운영한 대통령 주재 반부패관계기관협의회를 복원해 반부패 정책을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야권 일각에선 반부패협의회 복원을 두고 '정치보복'이나 '사정'에 대한 우려를 제기해 왔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여야 4당 대표를 만났을 당시 박주선 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코드사정 우려'를 표하자, "참여정부에서도 9차례 협의회를 열었는데 정치보복이나 사정에 활용된 사례를 보신 적 없을 것이고, 또 그렇게 할 수도 없다"며 "(반부패협의회는) 개별사건에 대한 감사나 수사가 아니라 제도 개선을 하려는 것"이라고 일축했었다.

gayunlove@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