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文대통령, 김명수 지명은 노골적 동성애 지지"

"김 후보자가 대법원장 될 경우 사법부 객관성 저해"

[편집자주]

/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야당 간사인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20일 문재인 대통령의 김 후보자 지명과 관련 "동성애에 관한 부분을 노골적으로 지지하는 증거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 대통령은) 김 후보자가 법원 내 학술단체인 인권법연구회를 하면서 인권의 초석을 다지고 성소수자 인권법에 대한 첫 학술대회를 하는 등 인권법 법률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김 후보자가 대법원장이 안되는 이유와 관련해서 "객관적이고 가치 중립적이어야 할 사법부 수장마저 편향적인 사조직에 해당하는 우리법, 국제법 연구회 설립을 주도하며 현재도 실질적 수장 역할을 하는 김 후보자가 될 경우 (사법부의 객관성이) 저해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김 후보자는) 전국에서 가장 작은 법원에서 사법과 관련한 행정을 한게 전부로 사법부를 이끌어갈 경륜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청와대는 김 후보자가 사법개혁의 적임자라고 말하지만 지난 이틀간 청문회를 볼 때 사법의 제도나 사법 행정에 대한 차별적인 개혁 방안도 제시하지 못했다"며 "또 주요 사회 문제에 대한 명확한 소신도 없다"고 비판했다.

jrkim@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