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듣기평가 방해될까봐…文대통령, 헬기 대신 차량 선택

인천서 열린 해경 행사 후 복귀시간과 겹쳐
이륙 가능 보고에도 우려해 '육로 이동하자'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인천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열린 제64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경찰기에 수치를 달아주자 박경민 해양경찰청장이 흔들어보이고 있다.(청와대) 2017.9.1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시행된 '전국영어듣기평가'를 감안, 소음을 유발하는 전용 헬기 대신 차량으로 이동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인천 중구 인천항 해경전용부두에서 열린 제64주년 해양경찰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인천까지는 헬기를 타고 이동했고, 인천에서 청와대로 되돌아오는 길에는 차량을 이용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대통령 일정 후 복귀시간과 전국영어듣기평가 시간이 겹치자, 대통령께서 아이들에게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해 차량으로 이동했다"고 전했다.



이날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에서는 제2회 2017학년도 전국 중·고등학생 영어듣기 능력평가가 실시됐다.

이 방송은 EBS교육방송을 통해 당일 오전 11시부터 20~27분간 진행됐다. 이에 따라 합동참모본부는 11시부터 11시30분까지 전국 군용기의 비행제한조치(민항기 제외)를 내렸던 터였다.

다만 문 대통령이 행사를 마친 시간은 11시23분이었고 7분 이후에는 이륙이 가능했다. 하지만 문 대통령은 이를 보고받고도 아이들에게 방해를 끼칠까 우려해 육로로 이동하자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cho1175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