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동성애 관련 발언·비유로 논란…민주 "부적절한 비약"

13일 김명수 후보자 인사청문회

[편집자주]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 © News1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이 13일 진행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도중 동성애를 근친상간, 소아성애, 수간에 비유하는 발언을 해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진행된 인사청문회에서 군 동성애 문제에 대한 김 후보자의 의견을 묻던 중 이런 내용의 발언을 했다.

이 의원은 "군대 내 항문성교를 처벌하는 부분을 삭제해달라, 이건 말이 안 되는 거다"며 '항문성교'를 직접 언급하면서 말을 시작했다.

이 의원은 이어 "성 소수자를 인정하기 시작하면 근친상간, 소아성애, 시체성애라든지 수간(獸奸)까지 허용하게 된다"며 인간의 파괴, 파탄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말했다. 또 청소년 에이즈 신규 감염 여부 등을 언급하면서 "동성애 부분에 대해 분명한 얘기를 해 달라"고 촉구했다.



그런데 이 의원의 이번 발언은 동성애자를 비하하는 발언으로 해석될 수 있는 만큼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실제 이 의원에 이어 질의에 나선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 후보자를 향해 이 의원의 이런 발언에 동의하냐고 질의했다.

김 후보자가 "논의가 좀 있어야 될 것 같다"고 답하자 기 의원은 "논의가 필요한 부분들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동성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어야겠지만 그 뒤에 문제들이 이렇게 연결될 거라고 하는 건 비약이라고 본다"고 곧바로 이 의원 주장을 비판했다.

기 의원은 이어 "동성애, 동성혼에 대한 이런저런 개인적인 의견이 있을 수 있다"면서도 "사회적으로 민감한 문제를 발표(얘기)하는 데에 신중해야 한다, 선입견이 생겨 사회 갈등을 다른 방향으로 이끌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abilitykl@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