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선릉역 '치마 속 몰카' 범인은 인근 20대 직장인

몰카 영상 #업스 태그 달아 17차례 SNS에 올려
해외에 서버 뒀지만…경찰 CCTV 분석에 덜미

[편집자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갈무리 © News1

지하철 2호선 선릉역 등에서 여성들의 치마 속을 몰래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잇달아 올린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A씨(26)를 타인의 신체를 몰래 촬영하고 영상을 유포한 혐의(카메라 등 이용촬영 및 음란물 유포)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7월부터 이달 초까지 10여 차례에 걸쳐 지하철 선릉역 계단 등에서 앞서 걷는 여성의 치마 속을 몰래 찍은 뒤 SNS 계정에 #업스(치마 속 몰카라는 뜻), #직찍 등의 태그를 달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로 업로드된 영상만 17개가 확인됐다. 영상 중에는 "가리려고 하는 게 더 XX하다'는 글과 함께 게시된 경우도 있었다. 영상에는 매번 수백개의 반응이 달렸다.



앞서 지하철경찰대는 지난 11일 동아일보가 외국계 SNS에 여성의 치마 속을 촬영한 동영상 17개가 게시돼 있다고 보도한 직후 수사에 착수했다. 처음에는 해외에 서버를 둔 계정이라 신원확인이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경찰은 일부 영상이 특정 지하철역의 계단에서 반복적으로 촬영된 점에 착안해 폐쇄회로(CC)TV를 분석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피해자의 주변 인물들을 교차분석한 결과, A씨의 얼굴 등 인상착의가 확인됐다.

경찰은 잠복수사 끝에 이날 오전 8시10분쯤 선릉역에서 A씨를 붙잡았다. 선릉역 인근의 직장에 다니는 A씨는 범행을 시인하며 "호기심에 한 일"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휴대전화에서는 인터넷에 유포된 동영상을 포함해 불법촬영 동영상 70여개가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상업 목적으로 불법촬영 영상을 판매했는지 등 여죄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며 "A씨가 사용한 컴퓨터에 대해서도 디지털포렌식 분석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h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