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새 軍수뇌부 진용갖춰 든든"…진급·보직신고 받아(종합)

김용우 육군총장 등 대장 6명 진급·보직신고

[편집자주]

(국방부 제공) 2017.8.8/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신임 군 수뇌부로부터 진급 및 보직 신고를 받았다.

신고 대상자는 김용우 육군참모총장과 이왕근 공군참모총장, 김병주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박종진 육군 제1군사령관, 김운용 제3군사령관, 박한기 제2작전사령관 등 6명으로, 이들의 배우자도 함께 참석했다.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 절차를 거쳐야 해 이날 신고식엔 참석하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진급 및 보직신고를 받고 이들이 준장 진급 때 받은 '삼정검'에 '수치'를 달아줬다.



삼정검은 육해공군이 하나로 일치돼 호국통일, 번영에 기여하는 의미를 담아 수여하는 것이다. 수치는 유공자나 유공단체에 포상할 때 주는 끈이나 깃발로 보직자의 계급과 이름, 수여 날짜, 수여자인 대통령 이름이 새겨져 있다.

문 대통령은 "진급도 보직도 축하드린다. 오랫동안 군생활하며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고 신망도 도덕성도 잘 지켜줘 최고의 반열에 오른 것 같다"며 "부인들도 아이들 전학시키랴 고생도 많았을 텐데 이렇게 고생 끝 영광을 (얻게 된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군 수뇌부 진용을 갖췄으니 저로서는 아주 든든하다"며 '환골탈태 수준'의 고강도 국방개혁과 함께 군 장병 인권 문제를 각별히 챙겨줄 것을 주문했다.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이에 "우리 군에 대한 무너진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절박한 심정으로 처절하게 몸부림치듯이 강도높은 개혁을 추진해나가는데 육군이 선도적으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smit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