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방산비리' KAI 인사담당 손승범 공개수배

하성용 대표 측근…1년 넘게 도주 중

[편집자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방산비리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1년 넘게 도주 중인 전 KAI 인사운영팀 차장 손승범씨 얼굴사진.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제공)

검찰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방산비리 사건과 관련해 손승범 전 KAI 인사운영팀 차장(43)을 공개수배했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부장검사 박찬호)는 25일 1년 넘게 도주 중인 손씨 관련 수사를 공개로 전환하고 사진을 언론에 배포했다.

손씨는 하성용 전 KAI 사장의 최측근으로 자신의 친척 명의로 법인을 설립해 KAI 일감을 몰아준 후 과대계상하는 수법으로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를 받고 있다. 그는 2007~2014년 수리온 등 개발을 맡는 외부 용역회사를 선정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수사당국은 지난해 6월27일부터 검거에 들어갔으나 아직 신병을 확보하지 못했다. 검찰은 손씨가 국내에 있는 것으로 보고 10여명 이상의 검찰 전담팀을 구성해 추적을 이어가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손씨는 범죄전력이 없고 일반 회사원일 뿐인데 장기간 도주하고 있다"며 "공개수배로 검거·수사를 조속히 마무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방산비리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1년 넘게 도주 중인 전 KAI 인사운영팀 차장 손승범씨에 대해 공개수배했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제공).


dosool@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