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에 자료요구 없어…특기할만"


                                    

[편집자주]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7.7.24/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앞으로 공직후보자가 될 사람들은 오늘 인사청문회를 참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날 밤 9시20분쯤 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무리하면서 "국회에서 자료제출 관련 시비를 하지 않고 충실한 정책검증이 되는 모범을 보여줬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그는 "보통 인사청문회를 실시하면 의사진행 발언을 얻어 자료제출을 요구하는 게 지금까지 반복되는 일"이라며 "(그런데 문 후보자는) 자료제출 요구가 없었다는 것, 후보자가 성실히 자료를 제출했다는 점이 특기할 만한 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박근혜 정권 마지막 민정비서관과 통화했는데 자기가 그만 둘 때 민정수석실 캐비닛을 샅샅이 뒤져봤는데 잔존 자료가 없었다고 한다. 왜 청와대가 이를 발표했는지 이해 못하겠다고 한 발언을 수사에 참고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가장 경계해야할 것은 포퓰리즘(인기영합주의)"이라며 "기소해서 안될 것도 기소해서 전부 다 무죄가 나온다. 검사들의 소영웅주의를 배격해야 한다"고도 충고했다.

pej8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