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최저임금 인상, 산업계 경악케하는 파격조치" 비판  

"당장 표 얻기 위해 조치한 듯…받아들일 수 있겠나"
"박근혜 전 대통령 방해로 상향식 공천 상처입어"

[편집자주]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은 22일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최저임금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 고문은 이날 경기 수원 커피와도서관 영통점에서 열린 '나도 바른정당 입당한다' 토크콘서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을 16.4% 인상했다"며 "산업계를 완전히 경악케하는 파격적 조치"라고 주장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사업하는 경제인은 잠을 못잔다. 또 국제 경쟁에서도 이길 수 없다"며 "16.4%를 올려서는 도저히 공장 유지가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것(최저임금 인상) 때문에 수혜를 받는 근로자가 많아서 당장 표를 얻어야 한다는 (이유에서) 조치를 하는 것 같은데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고 덧붙였다.



김 고문은 보수분열과 관련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당이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사당을 인정하지 않고 나와 민주정당을 만들겠다고 창당한 것이 바른정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새누리당 당 대표 시절을 회고하면서 "당 대표가 공천권을 휘두르지 않고, 대통령이 간섭하지 않는 공천권을 만들겠다고 국민공천제를 만들었는데 박 전 대통령 방해에 걸렸다"며 "(결국) 새누리당 공천은 상처를 입었고 창피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김 고문은 지난해 총선 당시 공천 논란과 관련 "김무성은 왜 병신처럼 가만히 있었느냐 비판을 하는 것을 다 알고 있다"며 "(하지만 당시) 새누리당은 집단지도체제로 9명의 최고위원이 중요한 문제를 다 표결해야 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상향식 공천제를 만들었는데 박 전 대통령이 흔들어서 그렇게 됐다"며 "우리가 제대로 공천을 했다면 야권은 문재인-안철수로 분열돼 무조건 이기는 구도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고문은 그러면서 "공천 때 당헌당규대로 상향식 공천을 했다면 과반수를 넘겼을 것이고, 최순실 사태가 생겼어도 이렇게(분당사태) 됐겠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병국 전 대표, 정문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당원 및 일반 시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ykjmf@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