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영수회담 거절한 홍준표, 옹졸한 좀팽이 같아"

"앙갚음으로 국민 지지할 거라 생각한다면 대단한 착각"
"나홀로 '후진야당' 안주하려면 영원히 '애들 정치' 하시라"

[편집자주]

© News1

바른정당이 16일 영수회담에 불참 의사를 밝힌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좀팽이', '놀부심보', '후진 야당' 등의 단어를 써가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같은 야당이지만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홍 대표가) 한미 FTA관련 2011년 자신이 당 대표로 있으면서 추진할 때 대통령이 극렬히 반대한 것 때문에 첫 대면부터 얼굴을 붉힐 것 같아 (영수회담에 참여) 하지 않는다고 했다"며 "그러면서 원내대표 회담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그는 "한미 FTA와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이 비난을 받아도 싼 만큼 홍 대표가 가서 이야기하면 될 것이다. 오히려 가서 따끔하게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것"이라며 "그런데 얼굴을 붉힐 것 같아 못 만나겠다니 '애들 소꿉장난'을 하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영수회담을 제안한 대통령에게 당 대표는 못 가겠으니 원내대표들과 만나 이야기하라는 것도 '좀팽이' '놀부 심보'와 같다"며 "홍 대표는 문 대통령의 첫 영수회담 제안에 제1야당으로서 옹졸하고 거만한 태도를 버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과거 더불어민주당이 야당일 때 여당의 대통령을 무시했다고 마치 대신 앙갚음 하듯 하면 국민들이 지지하고 고소해할줄 안다면 대단한 착각"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들은 우리나라도 이제 정치가 국민 삶의 모범이 되었으면 한다"며 "'애들 정치'가 아니라 '어른 정치'가 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나홀로 '후진 야당'에 안주하고자 한다면 홍 대표는 영원히 '애들 정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hjin@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