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전 홈런' 황재균 "꿈을 이뤘다…결승포 믿어지지 않아"

29일 콜로라도전서 결승 홈런포

[편집자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황재균이 29일(한국시간) AT&T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경기에서 6회말 데뷔 첫 솔로홈런을 터트린 뒤 주먹을 불끈쥐고 홈으로 들어오고 있다. AFP=News1

이보다 더 멋진 데뷔전은 없었다. 메이저리그 입성 첫 경기에서, 첫 안타를 결승 홈런으로 때려낸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벅찬 소감을 밝혔다.

황재균은 29일(이하 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서 5번 3루수로 선발 출전, 3-3으로 팽팽하던 6회말 2사에서 상대 선발 카일 프리랜드의 3구째를 받아쳐 솔로아치를 그렸다.

황재균은 2볼에서 3구째 145㎞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잡아 당겨 좌측 펜스를 넘겨 버렸다.

28일 콜업 되면서 이날 데뷔전을 가진 황재균은 메이저리그 입성 첫 경기에서 마수걸이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하며 팀의 5-3 승리를 이끌었다. 황재균은 이날 4타수 1안타(1홈런) 2타점을 기록했다.



빅리그 입성까지 쉽지 않았지만 황재균은 이겨냈고, 첫 경기에서 만점 활약을 펼쳤다.

황재균은 올 1월 샌프란시스코와 스플릿계약을 맺었다. 메이저리그 진입 시 연봉 150만달러와 옵션 160만달러 등 총액 310만달러를 받는 계약이었다.

시범경기에서 타율 0.333 5홈런 15타점의 활약을 펼쳤지만 개막전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했던 황재균은 그 동안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황재균은 현지시간으로 7월 1일까지 콜업이 안 될 경우 FA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옵트아웃을 행사하려고 했지만 28일 극적으로 빅리그에 입성했고, 이날 최고의 데뷔전을 치렀다. 

경기 후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황재균은 "정말 한 경기라도 (메이저리그에서)뛰고 싶어서 미국에 왔는데, 그 꿈이 이뤄져 너무 기쁘다"면서 "그 경기에서 결승 홈런까지 쳐서 믿어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황재균의 합류는 샌프란시스코에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올해 30승51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최하위에 머물고 있다.

황재균은 "팀이 어려운 상황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래도 메이저리그에 올라왔을 때 팀 동료들이 환영해줘서 기뻤다. 어떠한 역할을 맡더라도 파이팅을 하겠다. 팀에 좋은 자극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