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국회는 골라서 출석하는 인터넷 학원 강의 아니다"

"조국, 국회 운영위 출석해야"
"朴정부 비극, 文정부 희극으로 끝나지 않을지 우려"

[편집자주]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9차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6.20/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20일 "국회는 원하는 상임위원회만 골라서 출석하는 인터넷 학원 강의가 아니다"라며 정부여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이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국회 운영위 조차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데 어떻게 야당에 추가경정예산(추경), 정부조직법, 인사청문회에 대한 협조를 요구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원활한 인사청문회 진행과 추경,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상임위 개최를 주장하는 여당이 국회 운영위 소집에는 반대하는 것을 꼬집은 셈이다.

이 의장은 이어 "국회 운영위원회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출석시켜야 한다고 충고한다"며 "이미 고장난 청와대 인사검증 시스템을 국회에서 여야가 함께 점검하고 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장은 또 "역사는 희극과 비극이 반복된다는 말이 있는데 박근혜정부는 비극, 문재인정부는 희극으로 끝나지 않을지 우려된다"며 "민주주의가 유명무실해지지 않게 조 수석의 국회 출석을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 의장은 이와 함께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비리수사 대상자'라고 규정하면서 "청와대 검증팀이 그동안 무엇을 검증했는지 이해되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goodday@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