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내일 美CBS와 인터뷰…취임 후 첫 방송출연

한미정상회담 앞두고 사드·남북관계 언급할듯

[편집자주]

2017.4.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0일 청와대 관저에서 미국 CBS 방송과 취임 후 첫 방송인터뷰를 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19일 통화에서 "이번에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차 방미하게 돼 하는 인터뷰"라며 "미국 국민이 사실 문 대통령이 어떤 면모를 가진 분인지 잘 모르니, 시청률이 높은 편인 대중적 아침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은 CBS '디스 모닝'이다. 이 프로그램의 공동 앵커인 노라 오도널은 인터뷰를 위해 방한, 20일 오전 청와대 관저에서 문 대통령과 만난다.

이번 인터뷰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20일 오전 7시(한국시간으로 20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CBS '디스 모닝'에서 방영된다. 공식 홈페이지에도 인터뷰가 게재될 예정이다.



인터뷰에선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과 사드(THAAD) 한반도 배치 문제, 한미관계 등이 주요 의제가 될 전망이다.

같은 관계자는 "(사드 문제도) 나올 것"이라며 "미국 국민과 정부가 관심이 많은 내용 위주로 (질문이) 나오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또 "햇볕정책 등 전반적 남북관계와 관련해 모두 논의가 될 것"이라며 "기본적 의제는 첫 한미정상회담을 위한 미국 순방이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어떤 이야기를 할지가 될 것 같다"고 언급했다.

당초 CBS측은 오는 28일 시작되는 문 대통령의 첫 방미 기간 중 인터뷰를 제안했지만, 청와대는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사전 인터뷰를 역제안했다고 한다.

smit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