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토론] 안철수 "4차 산업혁명시대 앞서가는 모범국가 만들 것"


                                    

[편집자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3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5.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2일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가장 앞서가는 모범국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3차 TV토론회에서 '복지-교육' 관련 공통질문을 받고 이렇게 답했다.

안 후보는 "4차 산업 혁명은 이미 우리 곁에 와 있어 피할 수 없다. 잘 적응하는 게 중요하다"며 "한 언론에서 보도됐는데 (4차 산업 혁명에) 잘 대처하면 164만개 일자리를 만들 수 있지만 잘못 대처하면 68만개 일자리를 잃는 결과가 나온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기서 중요한 게 교육 개혁과 과학기술 개혁"이라며 "교육은 우리 미래를 위해 큰 투자가 필요하다. 공교육을 강화해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고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초·중·고·대학교를 획기적으로 뜯어 고쳐야 하고 평생 교육을 획기적으로 강화해야 한다"며 "이 일을 하는 정부구조를 완전히 바꾸어 장기적 교육정책 구축해 대통령이 바뀔 때마다 교육정책이 바뀌는 일을 막겠다"고 했다.

g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