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투표하는 수원시민이 아름답습니다"


                                    

[편집자주]

2일 수원화성 일원에서 열린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캠페인 모습. © News1

수원시는 2일 연무대와 행궁광장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오는 9일 진행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열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 주민자치위원, 통반장, 공직자, 팔달구선거관리위원회 직원 등 200여명은 '투표하는 수원시민이 아름답습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시민들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선 선거일은 최장 11일(4월29일~5월9일)에 이르는 연휴와 맞물려 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투표율 하락을 우려해 오는 4~5일 진행되는 사전투표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사전투표제도는 선거 당일 투표하기 어려운 유권자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공직선거법' 상 사전투표 기간은 선거 5일 전부터 이틀간으로 이번 대선에서는 4~5일 진행된다.



신분증만 지참하면 별도의 신고 없이 전국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사전투표소 찾기'로 검색하면 거주지 주변 사전투표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시는 △수원역 등 관내 역사·버스터미널 투표참여 방송 △동 주민센터 홍보 현수막 부착 △시 행정 전화 투표참여 통화연결음 설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투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4~5일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9일 본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hm0712@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