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인천서 "문재인 당선되면 국민분열되고 과거로 후퇴"

문병호 "인천상륙작전 성공시키자"

[편집자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노동절인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개혁 공약을 발표 하고 있다. 2017.4.27/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1일 "기득권 양당 중에 한 정당이 허물어져 내렸다. 그러면 나머지 정당에게 또 표 몰아주시겠나. 그것은 시대를 거꾸로 거스르는 길"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인천 신세계백화점 앞 광장에서 유세를 통해 "1번 마음에 안 든다고 2번 찍고, 2번 마음에 안 든다고 1번 찍고, 수십년 반복한 것이다. 그 결과 우리나라가 이 모양 이 꼴 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만약에 문재인 후보가 당선되면 어떤 세상이 될지 상상해보라"며 △국민 분열,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 과거로 후퇴 등 3가지 문제가 발생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국민 통합하는 정부 만들겠다. 개혁공동정부를 통해 만들겠다"며 "이제야 말로 한쪽이 집권하면 다른 쪽이 반대하는 악순환의 고리 끊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인천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불필요한 규제 획기적 완화 및 인프라 개선,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 연계를 통한 동아시아 물류 중심으로 발전을 약속했다.

또한 △제3연륙교 조기건설 및 인천 영종도 통행료 인하 △연안여객선 준공영제 도입 및 도서주민의 이동권 보장 △경인전철의 단계별 지하화를 통한 남북 교통불편 해소 및 도시미관 꾸미기를 공약에 담았다.

아울러 수도권 매립지 추진책 마련, 건설폐기물에 대한 엄격한 관리로 폐기물 최소화, 수도권매립지 인근 주민의 피해 산정 후 적정한 피해대책·보상 실시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안 후보는 또 "이제 사흘 뒤 4~5일 사전투표가 실시된다"며 "투표 용지는 총알보다 강하다. 투표가 우리 대한민국을 미래로 정진시킨다"며 사전투표 참여와 지지를 호소했다.

문병호 유세본부장은 "인천 시민이 하면 할 수 있다. (인천에는) 팔도의 많은 분들이 살기 때문에 여론의 축소판"이라며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켜서 안 후보를 대통령 만들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pej8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