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전 대통령 사진사 "기후변화 거짓말 아니다"

인스타그램에 또 오바마 전 대통령 사진 올려
2015년 청정전력계획 암시하듯 2015년 알래스카 방문 사진 올려

[편집자주]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전속 사진사 피트 수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바마 대통령이 2015년 알래스카를 방문한 사진을 올렸다. © News1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전속 사진사였던 피트 수자.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잘 나온' '어딘가 모르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적하는 듯한' 사진들을 최근 하나씩 하나씩 다시 올리면서 그 의도에 관심이 모아졌던 피트 수자가 28일(현지시간)엔 오바마 전 대통령이 기껏 애를 써서 갖춰놓은 기후변화 관련 정책을 뒤집어 놓은 트럼프 대통령의 말과 행동을 비웃듯 사진과 사진설명을 올렸다. 

정치전문 매체 더힐과 수자의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수자는 지난 2015년 오바마 전 대통령이 알래스카를 방문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은 배 위에서 멀리를 응시하고 있다. 수자는 사진에 "2015년 알래스카에서, 기후변화는 거짓말(hoax)이 아니다"라고 설명을 썼다. 트럼프 대통령이 "기후변화는 거짓말"이라고 한 걸 명백히 조롱하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 폐지 등을 포함한 행정명령에 이날 서명했다. 이 행정명령으로 2015년 오바마 대통령이 만든 '청정 전력 계획'(2015 Clean Power Plan)도 재고의 대상이 됐다. 사실상 연기되는 것이다.

s914@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