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 간호학과, 2016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통과


                                    

[편집자주]

서남대학교 전경.© News1 김대웅 기자

서남대학교(총장 김경안)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16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인증 판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유효기간은 올 6월12일부터 2020년 6월11일까지 3년간이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교육부가 지정한 '간호학과 프로그램 평가·인증 인정기관'으로 해마다 2차례(전반기와 후반기) 간호대학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있다.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맞는지를 판단해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다. 교육과정 운영 및 여건, 교육성과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평가가 이뤄진다. △비전 및 운영 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의 평가영역과 16개 평가부문, 32개의 평가항목에 대해 서면·방문평가가 진행된다.



의료법 개정에 따라 2017년부터는 간호교육인증평가를 통해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 한해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서남대 간호학과는 1996년 최초 설립됐다. 2005년부터 일반대학원 간호학과 석・박사 학위과정을 신설했다.

김경안 총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룩한 쾌거이며 대외적인 소란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에는 한 치의 양보도 없었던 교직원의 성과이기도 하다”며 “우리 대학은 정상화과정에 한발 다가서고 있으며 대학의 시대상에 맞는 전문 간호인력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hicks@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