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70년 적폐 청산하겠다는 文 발언은 대한민국 부정"

"홍준표와 김진태 최종후보 되면 한국당 후보 없어질 수도"

[편집자주]

김관용 자유한국당 대선 예비후보가 25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관용의 정치 이제 시작합니다' 비전 발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3.25/뉴스1 © News1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25일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의 '해방 이후 70년 적폐 청산' 발언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지사는 이날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정치평론가 고성국 씨와의 토크쇼에서 "문 전 대표는 해방 이후 70년을 적폐라고 하는데, 이는 우리나라를 부정하는 것으로 국민들은 이런 말에 속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같은 당 대선후보인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김진태 의원에 대해서 "홍 지사는 말을 마음대로해서 불안하다. 특히 재판을 하고 있어 만에 하나 문제가 됐을 때 큰 걱정"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도 선거법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그 분들이 최종후보가 되면 한국당의 대통령 후보가 없어지는 불행한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고 주장했다.



또 보수통합과 연정에 대해서는 "한국당의 최종 후보가 되면 바로 통합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지사는 "대통령에 당선이 된다면 헌법을 개정해서 나라를 대개조 하는 일에 매진하겠다"며 "국회의원 임기에 맞춰 3년만 재임하고 정권을 내려 놓겠다"고 말했다.

jr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