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주자, 호남 향해 저마다 호소…"정권교체 필승카드 되겠다"

[민주당 TV토론] 출마의 변…주자간 신경전도 시작

[편집자주]

 

문재인·안희정·이재명·최성 후보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선주자들은 24일 호남을 향해 저마다 '정권교체'에 적합한 인물임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문 후보는 이날 광주MBC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7차 TV토론에서 출마의 변으로 "안희정, 이재명, 최성 그리고 저 문재인은 한팀으로 하나가 되면 반드시 정권교체 해낼 수 있는 사상 최강의 팀"이라며 "우리는 반드시 하나가 돼 정권교체, 적폐청산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도덕성에 흠결이 없고 잘 준비된 필승카드 문재인에게 호남이 다시 한번 지지를 보내달라. 압도적인 경선승리로 압도적 정권교체 이뤄달라"며 "지역차별, 홀대 없는 대탕평 균형발전 시대를 호남과 함께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2012년 그 많은 몰표에도 우리는 졌고 호남은 그 몰표로 고립된 섬이 됐다"며 "호남을 더이상 고립된 섬으로 만들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현재의 대세론은 안방대세론이자 불안한 대세론이다. 저 안희정은 반드시 확실한 정권교체의 승리카드가 되겠다"며 문 후보에 대한 견제와 함께 호남민의 지지를 당부했다.

이 후보는 "광주민주화운동은 제 인생을 180도 바꾸게 했고, 광주와 호남은 저의 사회적 어머니"라고 운을 떼며 "저는 인권과 평화, 자유와 평등을 위해 치열하게 살아왔고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호남이 결단해주길 바란다"며 "우리의 삶이 바뀌는 정권교체를 만들어달라. 이재명이 앞서가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특정인 대세론에 입각한 패권주의는 안 되고 특정인을 반대하기 위한 야합적 연대 안 된다. 더구나 박근혜 국정농단 세력과의 대연정은 5.18광주영령과 세월호 유가족 그리고 호남민심을 거역하는 것"이라며 문 후보와 안 후보를 에둘러 비판했다.

그러면서 "세월호가 인양되고 있는 이 순간 호남민심은 정권교체다"라며 "호남의 아들 최성이 정권교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arksj@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