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열증 50대男, 박근혜 자택 앞서 알몸 난동(종합)

경찰 "태극기 집회와 관계 없어…사람 많아 난동"
조사 후 귀가조치…기소유예 유력

[편집자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조사를 하루 앞둔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박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알몸 소동'을 벌인 남성이 경찰에게 제지 당하고 있다. © News1 김다혜 기자

정신분열증을 앓는 50대 남성이 박근혜 전 대통령 자택 근처에서 알몸으로 난동을 부리다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공연음란 혐의로 이모씨(50)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후 4시20분쯤 박 전 대통령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자택 골목에 알몸으로 나타나 소리를 지르는 등 난동을 부린 혐의다. 정신분열증을 앓는 이씨는 당시 "나는 정도령이다, 사람들을 구원해주라는 메시지를 받고 왔다"며 이해할 수 없는 말을 반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씨는 인근에 있던 경찰에 의해 붙잡혔으며 경찰은 이씨에게 겉옷을 입힌 뒤 곧바로 연행했다. 



경찰 조사 결과 경기 남양주에 사는 이씨는 서울 청량리의 한 정신병원에서 주기적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경찰 조사에서 "신으로부터 많은 사람을 구하라는 메시지를 들었다. 알몸을 보여줘야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태극기 집회, 탄핵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이라며 "지하철을 타고 돌아다니다 박 전 대통령 자택 인근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으니 난동을 피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사 후 이씨를 보호자와 함께 귀가조치 했다"며 "정신질환을 앓기 때문에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jung9079@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