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에 갇힌 美 북동부, 교통마비·결항 등 피해 속출

뉴욕시 비상사태…항공기 8000편 결항

[편집자주]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에서 한 남성이 눈에 파묻혀 멈춰버린 차를 밀고 있다. © AFP=뉴스1

14일(현지시간) 미국 북동부 지역에서 때아닌 폭설로 교통이 마비되고 전력 공급이 끊기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뉴욕 북부와 서부, 뉴잉글랜드 등지에는 시속 95㎞의 강풍을 동반한 폭설로 76㎝의 눈이 쌓였다. 뉴욕 시내 적설량은 17㎝를 기록했다. 

뉴욕시는 전날 밤 눈사태로 인한 비상사태를 선포했으며 학교들도 휴교했다.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제설 작업에 5000명을 배치했으며 군인 2000명을 추가 투입했다고 밝혔다. 빌 드 블라시오 뉴욕 시장은 "모든 시민 여러분은 최대한 외출을 삼가 달라"고 당부했다.  

13일부터 지금까지 취소된 항공편은 7800개 이상이다.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 등 북동부 지역 공항에 피해가 집중됐으며 존 F. 케네디 공항, 라 과르디아 공항 등은 운행을 지속하고 있다. 



뉴욕에서는 지상철과 메트로노스(Metro-North) 전철 서비스가 한동안 중단됐으나 오후 6시쯤(한국시간 15일 오전 7시) 복구됐으며 미 철도여객공사(암트랙)는 뉴욕-보스턴, 뉴욕-알바니 구간 운행을 중단했다. 뉴저지 지역에서는 모든 버스 운행이 취소됐다. 

전력 공급이 끊긴 가구도 속출했다. 가장 많은 곳은 매사추세츠로 총 6만700여가구가 피해를 입었다. 메인 주에서도 4만7000여가구의 전력 공급이 중단됐다. 이어 델라웨어와 매릴랜드가 각각 2만5000가구, 버지니아가 2만2000가구의 피해를 기록했다. 

13일 시작된 눈은 뉴욕, 버지니아, 매사추세츠, 메인, 뉴저지, 매릴랜드, 델라웨어 등 10여개 주를 휩쓸었다. 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눈은 해안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 

미 백악관은 폭설을 이유로 이날 예정돼 있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정상 회담을 17일로 연기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시민들이 제설 작업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soho0901@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