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종편 재승인 1개 채널 탈락?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


                                    

[편집자주]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 재승인 심사 결과 탈락 사업자가 나올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가 "근거 없는 보도"라고 입장을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방송지원정책과 관계자는 7일 뉴스1스타에 "종편 3개 방송사 중 1개 방송사가 재승인 합격 기준에 미달됐다는 보도는 전혀 근거가 없는 추측성 보도"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방통위 종편 재승인 심사위원회 관계자의 말을 빌려 "하나의 방송사는 (탈락이) 분명하다"고 보도했다. 특정 종편의 재승인 평가 점수가 합격선에 미치지 못 했다는 것.

JTBC, 채널A, TV조선에 대한 종편 재승인 심사 결과가 이달 중 발표된다. © News1star / JTBC, 채널A, TV조선, MBN




방통위 관계자는 "종편 재승인에 대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는 끝났고 현재 방통위 차원에서 검토가 이뤄지는 중이다. 이달 중으로 의결을 하고 브리핑 예정"이라며 "그 전까지는 심사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번 종편 재승인 심사는 승인 유효기간의 차이를 고려, MBN(유효기간 2017년 11월 30일)을 제외하고 TV조선, JTBC(이상 2017년 3월 31일), 채널A(2017년 4월 21일) 등 3개 매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심사는 △방송평가위원회의 방송평가(400점) △방송의 공정책임·공정성의 실현 가능성 및 지역·사회·문화적 필요성(210점) △방송프로그램의 기획·편성·제작 및 공익성 확보 계획의 적절성(190점) △경영·재정·기술적 능력(100점) △방송발전을 위한 지원 계획의 이행 및 방송 법령 등 준수여부(100점) 등 5개 사항으로 나눠 이뤄진다. 총점 1000점 중 650점 이상 사업자에 대해 재승인을 의결하고 650점 미만 사업자에 대해서는 조건부 재승인 또는 재승인 거부를 의결한다.

hjk0706@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