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집회, 탄핵심판 선고일 앞두고 1박2일 헌재 압박


                                    

[편집자주]

탄핵심판 선고를 앞둔 6일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 탄핵기각 촉구 1인시위를 벌이는 보수단체 회원들 뒤로 경찰들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2017.3.6/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날짜가 다가오자 태극기집회 주최 측은 선고 전날부터 1박2일 동안 집회를 열고 헌법재판소를 압박한다는 방침이다.

대통령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는 6일 '[특명 3호] 만약의 경우, 애국동지 전원, 각자 혁명 주체세력으로'라는 게시글을 통해 "우리는 헌재가 이 말도 안 되는 탄핵을 반드시 기각 또는 각하할 것으로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헌재 선고일이 정해지면 서울 종로구 헌재 앞 수운회관에 집결해 무대를 설치하고 대규모 집회를 할 예정이다. 또 전국 12개 지역에 전세버스를 대절해 세를 불릴 계획이다. 이들의 예상 집회 참여인원은 500만명 이라고 탄기국 측은 예상했다. 

탄기국 측은 "10일 선고가 이뤄진다면 9일부터 1박2일 총력 집회를 할 것"이라며 "기존에 진행했던 토요일 집회는 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헌재의 선고기일이 13일이 될 경우 12일부터 1박2일 태극기집회를 열고 11일에도 태극기집회를 개최한다.

반면 촛불집회를 주최해 온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공식적으로 헌재 앞 밤샘 농성을 진행하지는 않고 선고 당일에 집회를 벌이기로 했다.

선고 날짜가 정해지면 전날 오후 광화문광장에서 촛불집회를 열고, 집회 후 헌재 인근인 안국역까지 행진한다는 방침이다.

ddakbo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