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도 듣고 문화현장도 가고…'인문열차, 삶을 달리다'


                                    

[편집자주]

지난해    '2017년 인문열차, 삶을 달리다' 사업의 사전 강연 모습. '(그림 속의 음식이야기' - 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 중앙도서관 제공 © News1


국립중앙도서관(관장 박주환)은 오는 11월까지 사전 강연과 현장 탐방으로 구성된 '2017년 인문열차, 삶을 달리다' 사업을 총 8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전 강연은 오는 22일을 시작으로 10월28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저명한 인문 학자를 초대하여 탐방 주제와 관련된 특강을 한다. 현장탐방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이어지며 당일 코스가 5회, 1박2일 코스가 3회 진행된다.

이 사업은 인문학 저서의 배경이 되거나 선현들의 문화적 자취가 깃들여 있는 현장 속 탐방과 강연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인문학적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공공도서관 및 학교도서관의 인문학 진흥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함으로써 책 읽는 문화 확산과 인문학 진흥사업의 전국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별프로그램은 5월과 10월 연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인문열차, 삶을 달리다' 일반 프로그램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강연 다음 날 개설되는 탐방 참가를 원하는 국민은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nl.go.kr/tour/index.jsp)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탐방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참가비는 성인과 청소년이 차등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90-0559, 0552

cup@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