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과 자 봤냐" 50대 교수 방학 낀 3개월 정직 논란

광주여성민우회 "해당 교수 사과 등 없어"

[편집자주]

© News1 방은영 디자이너

광주지역 한 대학이 여학생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50대 교수에게 방학이 낀 정직처분 등을 내리자 지역 여성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14일 광주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등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광주의 한 대학교 A교수(59)가 수업시간 중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신고가 대학 측에 접수됐다.

당시 A교수는 여학생들을 상대로 "남자친구와 자 봤냐"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학 측은 A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하는 한편 성희롱 발언이 있었는지 A교수와 학생들을 상대로 조사를 벌여 지난해 12월27일께 A교수에게 정직 3개월의 징계 처분을 내렸다.



이 과정에서 광주여성민우회도 피해 학생과의 면담을 통해 A교수가 수업시간에 지속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학교 측에 조속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정직 기간이 방학기간이 끼어있는 1월부터 3월까지인데다가 현재까지 피해 학생들에 대한 학교측의 적절한 사과나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광주 여성단체가 반발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A교수는 물론 학교측의 태도에 실망하고 있다고 광주여성민우회는 주장했다.

광주여성민우회는 학교 측의 조치에 규탄하고 A교수에 대한 학교측의 강력한 처벌과 피해 학생들에 대한 책임 있는 사과,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14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학교 측은 "A교수가 정직 3개월의 중징계에다가 올해 3월부터 시작하는 학기에서도 수업에 배제됐다"며 "시민단체의 입장을 청취한 뒤 학교 측의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junwon@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