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탄핵 인용되면 '문재인 대세론' 흔들"


                                    

[편집자주]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과 조건없는 통합을 선언한 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다. 2017.2.7/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7일 헌법재판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이 인용되면 이른바 '문재인 대세론'이 흔들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후보가 된다면 '문재인 공포증'이 생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국민에게 분노와 불안이 공존하는데 막상 탄핵이 인용되면 굉장히 불안하고 혼란도 있어 '문재인 공포증'으로 (국민은) 우리 당 후보 중 중도적, 합리적, 안정적인 분을 선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표는 또 "새누리당이나 바른정당 후보들은 별로 의미를 둘 필요가 없다"며 대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이날 전격 통합 선언을 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과 합류가 예상되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언급하며 "그전에는 '안철수 전 대표와 문 전 대표의 대결'이라고 했지만 오늘부터는 중립성 때문에 '우리당 후보 대 문 전 대표'라고 표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정 전 총리 통합설 관련, "정 전 총리는 아직 '잘 된다' 이렇게만 보고 있지만 확정은 아니다"며 "빠른시일 내에 만나서 더 많은 대화를 하겠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을 나와 국민의당에 합류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는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와 관련해서는 "김 전 대표를 만났을 때 우리 당에 와서 경선을 해달라고 권하기는 했지만 그분이 온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다"며 선을 그었다.

letit25@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