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3월부터 광주-제주 노선 신규 취항


                                    

[편집자주]

광주시는 애경그룹 계열사인 제주항공이 오는 3월 광주~제주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제주항공이 3월 28일 하계 스케줄에 맞춰 광주~제주를 하루 2회 운항할 수 있도록 현재 노선허가와 공항시설 확보, MOU 체결, 시민홍보, 취항식 행사 등의 제반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이 신규 취항하게 되면 광주공항 운항노선은 1일 왕복 15회에서 17회로 늘고 수송 인원은 월 13만명에서 15만명으로 늘어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광주·전남·전북·충청권 주민의 항공이용이 한결 수월해질 뿐 아니라 지역공항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그동안 시는 항공사 신규 취항을 위해 국내의 여러 알뜰항공사(LCC)를 상대로 광주공항 항공수요를 꾸준히 홍보해 왔다.

시는 제주항공 신규 취항을 계기로 광주공항 수요에 대비한 광주~김해, 광주~인천 노선 등 다양한 노선 저변 확대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공항 국내선 이용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는데 이에 맞춰 이용객 편의도 더욱 증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junwon@

많이 본 뉴스

  1. '잔소리' 누나 살해·농수로에 버린 남동생…영정 들고 시치미
  2. 김흥국 "전화 한통 없다 했더니 권영세 배현진 등 막 전화 와"
  3. AOA 지민, 검은 속옷 노출 시스루 상의로 드러낸 볼륨감 '섹시'
  4. '재테크 여왕' 전원주 "가족들, 나를 돈으로만 보는 것 같아"
  5. '비계 흑돼지집' 전직원 "손님에 상한 고기 주고, 리뷰 조작"
  6. '네 번 결혼' 박영규 "아내, 25살 어려…장인·장모는 내 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