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 어차피 우승은 OOO가 통하지 않는 오디션(종합)


                                    

[편집자주]

"어차피 우승은 OOO"

오디션 프로그램마다 빠지지 않고 나오는 말귀지만 '팬텀싱어'에서는 결승 전까지 보기 힘든 말이기도 하다. "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다"는 담당 PD의 말처럼, 시청자도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결승전이 기다리고 있다.  

19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상암 JTBC 2층 홀에서 JTBC '팬텀싱어'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결승에 진출한 12명 참가자와 김형중 PD가 참석했다.

'팬텀싱어' 결승에는 12명 총 3팀이 진출했다. © News1star / JTBC




지난해 11월 처음 방송된 '팬텀싱어'는 남성4중창 그룹을 결성하기 위한 오디션이다. 제작진은 약 1년의 준비기간을 통해 성악, 뮤지컬, K팝 보컬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실력파 보컬리스트를 발굴했다. 방송 9회 만에 시청률 5%를 돌파하는 등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빠른 상승세를 보인 '팬텀싱어'는 다수의 레전드 무대를 남겼다.

32명 본선 참가자 중 '포르테 디 콰트로'(이벼리 고훈정 김현수 손태진) '인기현상'(백인태 유슬기 곽동현 박상돈) '흉스프레소'(고은성 백형훈 권서경 이동신) 등 3팀 총 12명이 생존해 결승을 앞두고 있다.

국내 음원시장에서는 성악, 오페라 등 '팬텀싱어'의 크로스오버 장르가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지 않은 상황인 터. 결승을 맞이하는 참가자들의 소감도 남달랐다. 테너 이동신은 "차마 꿈꾸지도 않았던, 상상할 수 없던 일들을 이 프로그램에서 이루고 있다"며 제작진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12명 참가자들은 최종 4인이 되기 위한 승부욕도 감추지 않았다. 

'팬텀싱어' 인기현상 팀은 백인태, 유슬기, 곽동현 박상돈으로 구성됐다. © News1star / JTBC


'팬텀싱어' 흉스프레소 팀은 백형훈, 이동신, 고은성, 권서경으로 구성됐다. © News1star / JTBC


'팬텀싱어' 포르테 디 콰트로 팀은 김현수, 이벼리, 고훈정, 손태진으로 구성됐다. © News1star / JTBC


과연 참가자들의 '팬텀싱어' 무대 준비에는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까. 테너 백인태는 "연주하고 나서 2주 정도 시간이 주어진다. 3~4명이 함께 파트 배분을 해야 하고, 화음까지 계산해 호흡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항상 빡빡했다. 힘든 가운데 서로를 의지하면서 형제애가 생긴 게 아닌가 싶다. 만나지 못 할 때는 통화까지 하면서 회의를 한다"고 설명했다.

'팬텀싱어'는 결승전은 오는 20일부터 2주에 걸쳐 방송된다. 마지막 생방송에서 국민 투표를 거쳐 통해 뽑힌 최종 4인 1팀은 상금 1억 원과 전세계 음원 동시 발매 및 투어의 기회를 얻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 계획에 대해 김형중 PD는 "음반, 콘서트 활동을 병행하게 될 거고, 매니지먼트도 체계적으로 하게 될 거다"라며 "순위 프로그램 같은 음악 프로그램보다는 지금 '팬텀싱어'를 좋아하는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활동이 주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hjk0706@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