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롭게 떠오르는 인테리어 트렌드 ‘그림렌탈’


                                    

[편집자주]

© News1
2017년, 그림 인테리어가 새로운 인테리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그림 인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별다른 노력 없이 그림 한 점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큰 비용을 들여 벽지나 가구를 바꾸는 것 못지않은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비용 절감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그림을 구매하는 것 역시 만만치 않은 일이다. 마음에 드는 그림이 있어 구매하려 해도 가격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작품이 내 집에 어울리는지도 알 수가 없어 선뜻 작품을 구매하기 쉽지 않다.

이와 관련 최근 그림을 구매하지 않고 빌려볼 수 있는 그림렌탈 서비스가 인테리어 산업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오픈갤러리가 유명 작가의 원화 작품을 3개월 단위로 빌려주는 그림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림렌탈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고객이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 등록된 7600여 점의 원화 작품을 감상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면 이후의 복잡한 설치와 교체 작업은 모두 오픈갤러리의 설치 전문가와 큐레이터가 전담해 진행한다. 만약 직접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큐레이터에게 공간에 어울리는 작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그림렌탈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작품 구매 가격의 1~3% 수준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작품을 내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원화 작품의 실제 가격은 수백에서 수천만원까지 호가한다.

오픈갤러리 관계자는 “그림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소 월 3만원대부터 원하는 작품을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떠오르는 그림 인테리어를 시도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작품 감상 및 그림렌탈 신청 등은 오픈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