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대통령 선거는 19금 포르노가 아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계자들은 '법꾸라지 군단'"

[편집자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와 윤호중 정책위의장(오른쪽)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1.3/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5일 "세계 233개국 중 215개 나라가 18세 이상 선거권을 부여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19세 이상 선거권을 18세로 낮춰야 한다는 주장에 힘을 실었다.

윤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통령 선거는 19금 포르노가 아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정책위의장은 이어 "OECD 중 19세 이상 선거권을 주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국민의당에 이어 보수신당도 18세 선거권 인하를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하니 마지막으로 남은 새누리당의 대승적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윤 정책위의장은 이와 함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자들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핵심 증인으로 꼽히는 이재만·안봉근 전 청와대 비서관의 잠적과 최근 덴마크에서 붙잡힌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국회 국정조사에서 혐의를 부정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등을 일일이 언급했다.

윤 정책위의장은 그러면서 "모든 사람이 결국 이리빼고 저리빼고 국민들이 보기에 미꾸라지 행태"라며 '법꾸라지 군단'이라고 칭했다.

그는 또 "권력서열 1, 2위를 다툰 박 대통령과 최순실씨에 대한 미꾸라지 비유는 격이 안맞아서 법률 기름장어를 줄여 '법기름장어'라고 불러야 격에 맞지 않겠나"라며 "국민도 헌법도 법률도 역사도 간교한 권력자를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란 점을 항상 유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정책위의장은 이와 함께 "이제 여야정 정책협의회에서 민생과 경제 등 대책과 아울러 2월 국회에서의 입법 활동에 대한 협의를 시작한다"며 관련 사안들을 본격 논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ho1175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