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최순실 모른다…만번 여쭤봐도 대답 같다"

"이혜훈 발언 묵과할 수 없어 공소장 접수 조치"

[편집자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8일 "(최순실씨를 알지 않느냐고) 저에게 천번, 만번을 여쭤봐도 제 대답은 같다. 결단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조 장관과 '비선 실세' 최씨가 친분이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주장한 개혁보수신당(가칭) 이혜훈 의원의 이날 발언에 대해 이처럼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tbs교통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재벌 사모님들이 '나한테 최순실을 여왕님 모시듯 데리고 온 사람이 조 장관인데 어떻게 모를 수가 있느냐'고 하는 전화를 받은 분들(의원들)이 있다"고 했다.

이에 조 장관은 "저는 이 의원이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특히 제보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주기를 바란다. 저는 최순실이라는 사람을 알지도 못하고 한번도 이야기해본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사실 이 정부에서 주요 직책에서 일 해,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제가 웬만한 것은 다 견뎌야하는 게 제 몫이라고 생각해 저에 대해 근거없이 음해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이렇게 있었는데, 오늘 아침 (이 의원의) 그 발언 같은 것은 묵과할 수 없어 공소장을 접수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pej8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