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민이 가장 원하는 것은 ‘철도 연장’


                                    

[편집자주]

경기 파주시민들은 가장 시급한 지역현안으로 부족한 광역교통망 확충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시갑)은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 지난 18~19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파주시(갑) 지역현안’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설문지를 통한 전화조사 방식으로 파주시(갑) 지역에 거주하는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고, 오차한계는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오차 ±4.38%p, 응답률은 10.6%였다.

우선 ‘파주시 최우선 지역현안’을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은 응답자들이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25.6%)을 꼽았다. 또 3위 ‘GTX 파주연장’(16.0%), 5위 ‘M버스 서울노선 확충’(8.1%) 등 대부분 철도 등 광역교통망 신설·확충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2위는 ‘종합병원 유치’(16.6%), 4위 ‘농촌지역 불균형 해소’(9.6%)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우선 현안으로 꼽은 지하철 3호선 연장은 남성보다 여성이, 60대와 20대 층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어 파주시 문화·예술·여가 활동지원을 위한 역점분야를 묻는 질문에는 ‘문화센터 등 문화복지시설 확충’(19.1%), ‘다목적 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 확충’(17.5%), ‘무료건강프로그램 운영’(12.1%), ‘운정호수공원 문화시설 추가 설치’(9.4%), ‘도서관 확충’(9.3%)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여론조사는 윤후덕 의원이 파주시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dj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