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그 이상 매력적인 ‘치킨집 이색 사이드 메뉴’


                                    

[편집자주]

‘1일1닭’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치킨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런 대세에 편승해서 좀 더 맛있게 또 색다르게 치킨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치밥’을 비롯해 치킨과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치즈볼’, ‘샐러드’ 등이 음식문화 속으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

각자 또 함께하며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치킨집 이색 사이드 메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튀김 총집합

치킨집의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 News1star / 굽네치킨, 치킨매니아, 디디치킨




치킨과 맥주만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튀김과 맥주는 치킨집에서도 빠지지 않는 사이드 메뉴이다. 각 치킨 브랜드들은 치맥 애호가들의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기 위해 색다른 튀김 메뉴들을 선보였다.

오징어 튀김과 줄리엔컷 포테이토, 그리고 핫 치즈볼로 구성된 치킨매니아의 ‘바삭 오.감.치’는 치킨과 함께 감자와 튀김까지 즐길 수 있는 신메뉴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든든한 한 끼 ‘치밥’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서 검색해봤을 치밥. 치밥은 치킨과 소스 그리고 든든한 한 끼 밥이 함께 어우러져 치킨 한 마리만큼 매력적인 또 다른 요리가 되었다. 조금씩 애매하게 남는 치킨을 더 이상 버리지 말고 찬밥에 쓱쓱 비벼 또 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치밥에 어울리는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에는 ‘굽네 볼케이노’와 ‘지코바 숯불양념’ 치킨이 있다.

▶ 상큼함을 더해주는 ‘샐러드’

요즘 떠오르는 대세 사이드 메뉴에는 ‘샐러드’가 있다. 견과믹스 샐러드부터 발사믹 유자샐러드까지 소스 또한 다양하다.

교촌치킨의 경우 야채샐러드에 블루베리 소스를 제공해 치킨과 함께 상큼하고 신선한 야채의 맛까지 느낄 수 있게 했다. 치킨과 튀김만 먹기에는 너무 느끼하다면 깔끔하게 입가심을 해줄 싱싱한 야채로 만든 샐러드를 추천해본다.

star@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