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철 "'세월호 7시간' 野 결정 관계없이 흐트럼없이 탄핵 동참 "

"우리 진정성 이해해 주길…野 결정 더 기다려 볼 것"

[편집자주]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

새누리당 비주류가 주도하는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은 8일 야당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에서 '세월호 7시간' 부분을 빼지 않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대단히 아쉽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상시국위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선거를 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단 한표에서 승부가 갈릴 수 있다는 생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만약 이것으로 입장을 바꾼 의원으로 인해 결과가 달라졌다 그런 부분을 (야당이) 왜 생각을 안해주는 지 모르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왜 이런 부분까지도 야당에게 논의를 해달라고 했는지 다시 한 번 고민을 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야당이) 고민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내부적으로 이 문제를 풀어가기 어려운 게 있어 조금 더 고민이 있을 것으로 본다"며 "그것을 수용하는 것은 야당의 몫이라 생각하고 기다려보겠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야당이 왜 이러한 요구를 하는지 우리의 진정성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오전 중에라도 우리 뜻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황 의원은 "더 찬성을 확보하는 쪽으로 결론이 나면 좋겠지만 그런 결론이 나지 않더라도 저희들은 흐트럼없이 탄핵안에 동참할 것이고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는데는 변함이 없다"며 "저희들은 탄핵안은 가결 될수 있을 만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ykjmf@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