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한 이재용 "훌륭한 분 있다면 언제든지 경영권 넘기겠다"(상보)


                                    

[편집자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6.12.6/뉴스1 © News1 손형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언제든지 저보다 훌륭한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경영권을 다 넘기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영능력을 지적하자 "저의 역할은 회사에 훌륭한 분들을 모셔오는 것"이라며 "언제든지 저보다 훌륭한 분이 있다면 경영권을 다 넘기겠다"고 강경발언을 했다.

갑작스러운 경영권 발언은 박 의원이 읽은 한 문자메시지가 발단이 됐다. 박 의원은 국민으로부터 받았다며 '이재용보다 기억력 좋고 아는 것 많은 경영인에게 경영권을 넘기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읽었다. 이에 대해 이 부회장은 "저보다 훌륭한 분이 있다면 얼마든지 경영권을 넘기겠다"며 "제가 하는 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우수한 분을 찾아 우리 회사로 모시고 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부회장의 경영능력에 대한 시비걸기도 나왔다. 박 의원은 갤럭시노트7을 '이재용폰'이라고 칭하며 이 역시 이재용 부회장의 실패라고 몰아붙였다. 이 부회장은 "말대꾸하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이재용폰이라는 것은 없다"고 항변했다.

최순실 측에 94억원의 돈을 보낸 과정에 대해서도 집중 추궁이 이뤄졌다.

박 의원은 이 부회장에 독일 비덱스포츠 등으로 보낸 자금 결재를 누가 했는지 질문했고 이 부회장은 "누가 했는지 모르겠고 알아보겠다"고 답했다. 이에 박 의원은 격앙된 목소리로 '부회장 맞느냐, 파악이 안되느냐, 엉뚱한 답변을 말아라'고 호통쳤다.

이 부회장은 계속되는 질타에 "죄송하다. 제가 부족한 것이 많다"고 했다.

seeit@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