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도 8억 말 두필 정유라에 상납"…김승연 "잘 모르겠다"

장제원 의원 폭로 "말 사주고 삼성-한화 빅딜"

[편집자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세로 불리는 최순실의 딸인 정유라(개명 전 정유연)에게 삼성뿐 아니라 한화도 말 두 필을 상납했다는 의혹이 새로 나왔다.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6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서 "지난 2014년 4월26일 한화는 정유라에게 8억3000만원 상당의 말 두필을 상납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삼성은 10억원 상당의 말을 사주고 한화는 8억원에 말을 사주고 같은해 두 회사는 빅딜을 성사시켰다"며 "삼성은 테크윈과 팔래스, 종합화학, 토탈을 2조원에 매각하고 한화는 재계 9위 독보적 기업으로 성장한다"고 꼬집었다.

장 의원은 이어 "한화는 2014년 4월8일 안민석 민주당 의원이 승마협회의 정유라 특혜의혹을 제기하니 9일날 협회장에서 사퇴한다"며 "그런데 같은달 23일 다시 한화가 승마협회장 가져간다. 비선실세만 쫓아 다니고 있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의 이 같은 주장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오락가락 발언을 이어갔다.

김 회장은 '마장 마술 명마를 두 필 구입했죠'라는 장 의원의 첫 질문에는 "네"라고 답했다가 두 말을 정유라가 전용했다는 지적에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했다. 이 부회장은 "이번 일로 저희가 국민들에게 많은 우려와 심려와 끼쳐 드린 것을 잘 안다"며 "무거운 마음으로 여기 나왔다. 앞으로 절대 이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철저히 하겠다"고 사과했다.

장 의원은 두 회장의 답변에 "대한민국 대기업이 엽기적 망나니 정유라에게 8억원과 10억원 말을 상납하며 부도덕한 짓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anghwi@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