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추미애, 긴급 회동…탄핵정국 분수령될 듯(상보)


                                    

[편집자주]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전격 회동한다.

김 전 대표와 추 대표는 이날 오전 8시30분쯤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조찬 회동을 갖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처리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달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담화 발표 이후 처음이다. 이날 회동에선 박 대통령 담화 이후 주춤해진 탄핵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의 좌장격인 김 전 대표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발생 이후 당내 비주류를 이끌며 박 대통령 탄핵을 사실상 주도해 왔다. 하지만 박 대통령의 '임기단축' 등을 포함해 국회 결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는 3차 대국민담화 이후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앞서 새누리당 비박계(비박근혜)는 박 대통령의 지난달 29일 3번째 대국민 담화 직후 탄핵 추진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민주당 등 야3당은 전날 대표 회담을 통해 박 대통령 임기 단축을 위한 여야 협상은 없다고 못박았다.

새누리당 비박계는 박 대통령의 질서 있는 퇴진을 위한 여야 협상을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야당은 비박계의 찬성표 없이는 탄핵안을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회동 결과가 주목된다.

이날 회동은 추 대표가 제안했으며, 김 전 대표는 비공개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통령 3차 담화후 흔들리면서 탄핵안 표결 전 여야간 박 대통령 퇴진 협상 추진을 원하는 비박계의 좌장격인 김 전 대표와 여야 협상을 거부한 채 탄핵안 표결을 추진하고 있는 민주당 추 대표간 회동 결과는 3차 담화 이후 정국의 향배를 가를 변수될 전망이다.

 


pej8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