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저커버그, 하루 만에 지분가치 '30억불' 증발

'성장 둔화' 우려감 과도…"저가매수 기회"

[편집자주]

페이스북 © AFP=뉴스1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페이스북의 주가가 5.6% 떨어졌다. 이와 함께 마크 저커버그가 보유한 페이스북 지분 가치도 30억달러나 증발했다.

지난 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향후 성장세를 장담할 수 없다는 최고재무책임자(CFO) 데이브 웨너의 발언에 투자 심리는 급격하게 냉각됐다.

그러나 월가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을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시각이 지나치게 비관적이라고 지적한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의 펀더멘털이 여전히 튼튼하며 3년 반 넘는 시간 동안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을 내놓은 경영진에 대한 믿음도 굳건하다고 강조한다.

선트러스트 로빈슨험프리의 밥 펙 애널리스트는 현재 페이스북 주가의 약세가 아주 좋은 매수 기회라고 진단했다.
페이스북 주가 추이(출처: 구글파이낸스) © News1
노무라의 앤소니 디클레멘트 애널리스트도 페이스북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주당 155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3일 종가 대비 29% 이상의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분석하는 것이다. 



이날 가파른 주가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일부 투자은행들은 페이스북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레이몬드제임스는 종전 155달러에서 160달러로 올렸다. 서스쿼해나의 목표주가도 종전보다 3.2% 높아진 160달러이다. 

RBC의 마크 마하니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대로 광고 매출 성장률이 1년 사이 63%에서 59%로 ‘드라마틱’하게 낮아졌지만 테크업종 내에서 페이스북의 펀더멘털은 여전히 가장 견고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페이스북의 목표주가를 주당 170달러로 제시해 현 주가 대비 42%의 추가 상승을 예견했다. 이어 “투자 확대, 광고 성장세 둔화에 따른 매도세는 과잉 반응”이라고 단언했다.

yung@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