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최순실 딸' 정유라 대학 입시 의혹 수사 착수

청와대 전 행정관 참고인 소환…입시 보고서 유출 조사

[편집자주]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 News1

최순실씨(60·최서원으로 개명) 국정 농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딸 정유라(20·정유연으로 개명)씨의 대학 입시 의혹 수사에도 착수했다.

최순실 의혹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는 전날 구모 전 청와대 행정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고 3일 밝혔다.

검찰은 구 전 행정관을 상대로 청와대의 입시 정책 보고서가 최씨에게 팩스로 사전에 전달된 경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 전 행정관은 이 보고서가 만들어진 지난 2014년 4월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실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이 보고서에는 승마 등 체육특기자 입시 정보가 담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씨는 당시 고3이었는데 최씨가 이 보고서를 받아본 뒤 정씨는 이화여대에 승마 특기생으로 합격했다.

이화여대는 정씨가 입학하던 2015학년도부터 체육특기자 전형에 승마종목을 신설했는데 정씨가 유일하게 합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화여대는 특히 원서마감일 이후 정씨가 획득한 금메달을 서류평가에 반영하는 등 특혜를 줬다는 의혹에 휩싸여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부는 지난달 31일부터 2주간 일정으로 정씨의 고교·대학에 관한 의혹에 대해 특별감사 중이다. 이화여대에는 12명의 감사요원을 투입해 입학·학점 특혜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dhspeopl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