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멤버십 개편…3등급 간소화


                                    

[편집자주]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News1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멤버십 제도는 고객 구매 등급을 3개로 나눈다. G마켓은 △SVIP △VIP △패밀리(FAMILY)이며 옥션은 △VVIP △VIP △프렌드(FRIEND)다. 각각 5개·7개였던 등급을 단순하게 변경했다.

등급은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한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년간 기록한 구매건수에 따라 정해진다. △5개 미만(패밀리·프렌드) △5개 이상(VIP) △80건 이상(SVIP·VVIP) 등이다. 구매건수와 누적 구매건수 및 금액 등을 종합했던 과거 등급제에 비해 상위등급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G마켓은 기본 구매등급 고객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시 매달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VIP 승급 시에는 1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하며 SVIP로 승급하면 10%, 1000원 할인쿠폰이 추가된다.



옥션은 기본 등급에게 매달 10% 할인쿠폰을 1장, VIP에게는 2장을 제공한다. VVIP 승급 시에는 10% 쿠폰 3장을 지급한다. 등급 유지기간은 1개월에서 12개월로 늘어났다. 

새로운 멤버십 도입에 따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은 10일까지 '1+1딜'을 진행한다. 옥션은 30일까지 올해 등급 쿠폰을 처음 다운로드 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7(1명)과 쇼핑지원금 50만원(2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소정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자주 구매하는 고객들이 쉽게 상위 등급에 올라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유지기간도 1년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soho0901@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