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호남 방문 이틀째…광주독립기념관 들러 민심 행보

일명 '최순실 사태' 관련 날선 언급 주목

[편집자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일 오후 전남 나주시 죽림동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앞에서 '최순실 게이트'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11.2/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호남 방문 이틀째인 3일 '광주정신의 뿌리'로 대표되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들러 '호남 민심잡기' 행보를 이어간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광주 서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해 분향하고, 기념탑을 참배한다. 뒤이어 오전 10시30분에는 광주학생독립운동 제87주년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문 전 대표는 전날(2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구(舊) 나주역사를 비롯해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했다. 또 광주 서구에 있는 천주교 광주대교구청에서 김희중 대구교를 예방해 현 '최순실 사태'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문 전 대표는 '최순실 사태'로 인해 지지율이 급등하고 있는 상태다. 문 전 대표는 앞서 '반문(反문재인)정서'로 '호남 민심잡기'에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전날에 이어 이날도 '최순실 사태'에 대한 날선 언급을 통해 '호남민심'을 겨냥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 전 대표는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김병준 국민대 교수의 국무총리 내정과 관련 "가능하다면 정치인으로서 정치의 장에서 정치적 해법을 모색해보는 것이 정치인의 도리라는 생각"이라면서도 "불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면, 저 역시 비상한 결단을 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ho11757@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