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훈 "靑 고가침대 3개 적정하게 사용되고 있다"


                                    

[편집자주]

강석훈 청와대 경제수석. 2016.9.1/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강석훈 청와대 경제수석비서관은 2일 지난 2013년 청와대에 반입된 고가의 침대 3개와 관련해 "적정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강 수석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청와대 관저의) 침대와 살림살이가 5000만원 상당이라는데 이는 사생활 침해 영역이 아니라 국가예산이 집행된 것"이라며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하자 이같이 답했다.

강 수석은 그러나 "적정하게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는 부연하지 않았다.

이어 '청와대 제2부속실이 작년까지 존속했는데 지금 드러난 바에 의하면 윤전추 당시 청와대 제2부속실 행정관, 이영선 전 행정관 등이 최순실 봉사조직으로 기능한 것 아니냐'는 전 의원의 추가 질문에 강 수석은 "제가 경제수석으로 가기 전 있던 일 같다"고 즉답을 피했다.



윤전추 이영선 전 행정관은 최씨가 서울 강남 비밀 의상실에서 박근혜 대통령 옷을 고를 때 최씨 시중을 들었던 인물들로 보도된 바 있다.

원래 대통령 영부인을 보좌하는 기능을 해온 제2부속실은 배우자가 없는 박 대통령 취임 뒤 없어질 것으로 예상됐지만 2년 가까이 존속하다 '십상시 문건' 파동 여파로 지난해 1월 폐지됐다.

smit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