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 "김희정 전 장관, 최순실 옹호 해명해야"


                                    

[편집자주]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파이낸스빌딩 앞에서 최순실 게이트 관련 '#나와라_최순실 #하야해_박근혜 분노시민행동'에 참가한 시민들이 최순실씨, 최씨의 딸 정유연씨, 박근혜 대통령을 나타내는 가면, 말 인형을 이용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6.10.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최순실씨와 정유라씨를 옹호하는 발언을 한 김희정 전 장관의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31일 성명서를 통해 "2014년 당시 국회의원이었던 김 전 장관이 국회에서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의 국가대표 선발과정 등에 대한 특혜 의혹이 제기됐을 때, 최씨 모녀를 적극 옹호했다"며 "그 이유를 밝혀라"고 요구했다.

김 전 장관은 당시 제기된 의혹에 대해 "부모가 누구고, 윗대가 누구라는 이유로 음해하는 것"이라며 "정유라씨가 아주 오랫동안 훌륭하게 커왔다"고 발언한 바 있다.

민주당은 "김 전 장관은 이 발언 이후 3개월 만에 여성가족부 장관에 깜짝 발탁됐다"며 최씨와 김 전 장관이 연관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은 "김 전 장관의 발언을 보면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최씨에게 잘 보이기 위한 행동을 한 것이라는 의혹을 사기 충분하다"며 "김 전 장관은 최씨 모녀를 옹호한 것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은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는 최순실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 어딨나, 다 알았지, 그걸 몰랐다고 하면 거짓말이다고 언급했다"며 "이는 새누리당 의원들이 최순실씨 존재를 알고도 쉬쉬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pkb@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