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선장처럼 끝까지 당 책임질 것"…사퇴 거부

"어려울 때 물러가거나 도망가는 건 가장 쉬운 선택"

[편집자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3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16.10.3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31일 당내 비박(비박근혜)계를 중심으로 제기되는 당 지도부 사퇴론과 관련, "배의 선장처럼, 배가 순탄할 때든 순탄하지 않을 때든 끝까지 책임지고 하겠다는 각오와 신념과 책무감이 있다"라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사태수습이 워낙 엄중한 상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비박계와 일부 친박계 50여명은 긴급 회동을 갖고 현 시국을 수습하기 위해 '당지도부 총 사퇴' 촉구를 결의했다. 또한, 비박계인 김세연·김영우·오신환 의원 등은 '최순실 사태 진상규명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새누리당 국회의원 모임'을 결성, 역시 지도부 사퇴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에 당 최고위는 이날 회의 후 별도로 모여 지도부 거취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지만 "사태수습이 먼저"라는 결론을 냈다.

이 대표는 "우리 당은 그냥 당이 아니라 집권당이고, 집권당의 책임은 아주 막중하다"면서 "중요한 것은 책임을 맡고 그 자리(대표직)에 나설 때는 좋을 때든 나쁠 때든 정말 끝까지 책임을 갖고 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책임을 맡은 당 지도부라면 편하고 좋고 대접받고 어디가서 연설하려고 하는 게 당지도부가 아니다. 책임을 맡는다는 것은 조직이 어렵고 힘들 때 책임감을 갖고 그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것이 지도자가 해야 할 책무이자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나를 포함한 어떤 지도부 구성원도 자리에 연연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면서 "어려울때 그만두고 물러나거나 도망가는 것은 선택사항 중 가장 쉬운 선택"이라고도 했다.

한편, 이날 사의를 표명한 김현아 대변인과 오신환 당 홍보위원장에 대해선 "(사의를) 수용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비박계 당직자 중심으로 추가 당직 사의 표명이 이어질 것에 대해서도 "사의를 받겠다"라고 했다.

krusty@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