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최신예 호위함 2번함 건조 계약 대우조선과 체결


                                    

[편집자주]

울산급 Batch-II 2번함 제원. (방위사업청 제공) © News1

방위사업청은 11일 대우조선해양과 울산급 Batch-II 2번함 건조 계약을 3400여억 원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사청에 따르면 이날 이후 2번함은 약 4년간의 건조 및 시운전평가를 거쳐 해군에 인도될 계획이다. 

앞서 방사청이 지난 2013년 계약을 체결했던 1번함인 대구함도 내년 말 해군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울산급 Batch-II 사업은 해군에서 운용 중인 노후화된 호위함과 초계함을 대체할 2800톤급 최신예 호위함을 국내기술로 건조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기존 호위함과 초계함에 비해 수상함·잠수함 표적에 대한 탐지, 공격능력과 대공 방어능력이 크게 향상된다. 적 지상목표까지 공격 가능한 함대지유도탄을 탑재해 전·평시 한반도 해역방어 및 적진 공격을 위한 주력함으로 운용된다.

울산급 Batch-II 함정은 전투체계를 비롯한 탐지·추적레이더, 음파탐지기(SONAR), 함대함·함대지유도탄,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SAAM), 장거리대잠어뢰(ASROC), 함포 등을 국내 기술로 개발한다.

아울러 소음이 적은 하이브리드 추진체계를 한국 해군 전투함 최초로 적용했고, 구축함에만 탑재해왔던 예인선배열음탐기(TASS)와 ASROC를 탑재하는 등 대잠수함능력을 크게 보강했다.

한편 방사청은 3번함, 4번함 건조업체도 올해 말에 선정해 2017년 1월에 조기 착수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flyhighro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